일상의 유용한 정보

728x90


키는 부모로부터 아빠, 엄마 각각 1/3의 유전을 받고, 나머지 1/3은 환경에 의해 결정된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키우기에 따라서 1/3 정도 키를 변화시키는 것은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것들부터 착실하게 실행해야 하며 아침은 꼭 먹되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영양을 섭취해야 하고, 칼슘을 많이 먹어야 합니다. 


우유와 유제품에 들어있는 칼슘 성분은 몸에 잘 흡수될 뿐만 아니라 성장기 학생들의 칼슘 보충에 필수 적입니다. 

인스턴트 식품은 먹지 말고 되도록 짜게 먹는것은 피해야 합니다. 


짠 음식은 우리 몸에 칼슘을 빼앗아 가고 단 음식과 탄산음료도 칼슘이 뼈를 자라게 하는 것을 방해하므로 꼭 피해야 합니다. 


아쉽게도 키를 크게 해주는 약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있었다면 모두가 먹었을 거고 다 키가 컸을 것이며 발명자는 노벨상을 탔을 것입니다. 


적당한 운동과 영양소의 고른 섭취,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잘 갖는다면 키 클 수 있습니다.



성장판과 키의 관계

성장판은 팔과 다리 등 뼈와 뼈 사이 연골판 형태로 있으며 성장판에 있는 연골세포들이 활발히 분열하면서 키 성장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유전적 요인 이외에도 영양공급, 호르몬, 성장판 자극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최종 키가 결정될 수 있으며 남자는 평균 17세, 여자는 15세에 성장판이 닫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장판은 뼈 부위인 만큼 완전히 닫힌 이후에는 성장이 멈추기 때문에 성장판이 닫히기 전 검사나 키 커지는 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크는 방법

키 성장을 위해 키 크는 운동이나 스트레칭, 영양 보충, 심리적인 원인을 분석해 성장 저하 요인을 제거해야만 합니다.

키 크는 운동으로는 줄넘기, 수영, 달리기, 자전거, 고무줄놀이, 훌라후프, 배드민턴, 농구, 배구 와 같은 성장판을 자극 시켜줄 수 있는 운동이 있으며 하루에 30분씩은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심해야 할 운동으로는 기계체조, 역도, 씨름, 레슬링, 유도, 헬스 등과 같이 무거운 것을 들거나 힘을 많이 쓰는 운동은 키 크는데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방방 또는 스카이 콩콩' 과 같은 놀이는 아이들이 뛰어놀면서 자연스럽게 키 크는 운동까지 가능합니다. 운동을 마친 후에는 스트레칭을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적당한 자극을 줄 수 있도록 합니다. 


아침 기상 시간과 저녁 취침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취침시간은 6~8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키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키크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키 성장을 위해 영양 보충이 중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과도한 칼로리 섭취로 비만을 유발할 수 있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먹는 양이 아닌질, 따라서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 육류나 칼슘이 풍부한 미역, 다시마, 멸치, 우유 등을 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에 필수 섭취 영양소인 아연, 비타민D, 칼슘,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고, 야외 산책으로 칼슘 흡수량이 높아질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라 하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