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유용한 정보

728x90


몸속에 쌓인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키기 위해 건강한 체내 독소 제거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시마

염분, 지방, 중금속을 흡착해서 배출 시켜주어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다시마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 건강에도 좋고 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자몽

자몽에는 비타민C와 글루타치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글루타치온은 생체 내의 산화환원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항산화 물질입니다. 

간 해독 효소의 생산을 도와주어 간을 안정화 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자몽에는 칼륨, 라이코펜, 단백질, 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당뇨, 항산화 효과 등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십자화과 식물들의 2차 대사산물인 글루코시놀레이트가 함유되어 있어 간에 쌓여있는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켜주고 간해독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꿀 속의 칼륨은 노폐물을 제거하고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려 혈액이 산성화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또한 대추를 꿀에 재워 차로 만들어 먹으면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고 독소 빼기에도 효과적입니다. 




미나리

미나리에는 철분, 칼슘, 단백질, 비타민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염증을 가라앉히고 숙취해소, 간 해독, 황달 증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삼겹살과 같이 지방이 많은 육류를 섭취할 때같이 곁들여 먹음으로써 향과 맛을 더해주는 좋은 식재료라 할 수 있겠습니다. 





클로렐라

클로렐라는 베타카로틴과 엽록소가 풍부한 식품입니다.

베타카로틴은 녹황색 채소와 과일, 조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고, 항산화 작용 유해산소 예방, 피부 건강 유지 등 긍정적인 도움을 줍니다. 

또한 독소 배출에도 효과적이어서 체내의 다이옥신과 중금속을 배출 해주고 체액의 이온균형을 바로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녹두

녹두는 차가운 성질이 있어 냉증이나 저혈압 환자가 장기간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만, 중금속 배출의 효과가 있는 음식으로 의약품의 독성 배출과 알코올 해독에 탁월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