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유용한 정보

728x90



오메가3는 DHA와 EPA로 구성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지방산입니다.

대표적인 효능은 혈행 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최근에는 최신 기술이 적용되어 체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높은데 비해 포화지방산과 불순물의 함유는 적은 rTG 오메가3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안전성에 민감한 오메가3는 구매 시 제품 뒷면의 성분표나 상세정보를 꼭 확인한 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좋은 오메가3 선택

1. 1알당 EPA와 DHA 합이 커야 오메가3의 유효성분이 커지므로 최소 농축비율이 600mg 이상인 제품을 선택하고 900~1000mg 정도를 선택해야 합니다. 


2. 빛과 산소로부터 차단하고 위생적인 PTP 개별 포장을 적용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 생선 냄새가 덜 날수록 좋은 제품이고, 해양오염이 축적률인 낮은 소형 어종을 원료로 사용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멸치, 정어리, 고등어 정도가 적당)


4. 첨가물과 화학 부형제는 제외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5. 산패, 중금속, 방사능, 이물질 등의 테스트를 한 것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6. 가급적 중국산 제품은 제외해야 합니다. 


7. EE, TG, rTG 중 EPA와 DHA의 함량이 50% 이상이면 rTG, 미만이면 TG입니다.

보통 TG는 유효성분 함량이 낮고, EE는 흡수가 잘되지 않는 문제, rTG는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메가3의 종류

오메가3는 EPA, DHA, DPA, ALA로 나뉘며 ALA는 호두, 콩, 들깨에 많은 식물성 오메가3입니다.

ALA는 체내에서 변환되는 양이 1% 정도로 섭취에 큰 의미가 없으며, DPA는 추출 대상이 많지 않아 보충제로 구하기 어렵습니다.



권장 섭취량

오메가3의 최적 섭취량에 대해선 아직 명확한 기준은 없습니다만,


1. 건강상에 큰 문제가 없는 사람은 500~1000mg


2. 심혈관질환이 의심되는 사람은 2000mg 이상


3. 항염증 작용이 필요한 사람은 3000mg을 섭취해야 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