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유용한 정보

728x90


누군가 나를 누르고 있다던가, 누군가 나에게 다가온다거나 가위눌릴 때의 꿈은 대부분 무서웠습니다.

온몸에서 식은땀이 흐르고 움직이지 못한 채 경직되어 무서움에 몸부림쳐야만 했습니다. 


수면마비

가위눌림은 수면마비의 일종으로 분명 잠을 자고 있지만 정신이 멀쩡하고 주변의 소리도 들리지만 몸은 움직일 수 없습니다. 다시 다른 말로 렘수면이라고 합니다. 


한 설문 결과로는 가위눌림은 전체 인구의 절반 정도가 일생에 한 번은 경험하는 흔한 일이라고 합니다.  



가위눌리는 이유

이런 증상의 주된 원인으로는 심한 스트레스로 수면의 규칙성이 깨어지고 깊은 잠을 잘 수 없을 때 나타납니다. 

자주 반복된다면 수면장애를 의심해야 하고, 두통과 수면과다 등 다양한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3개월 이상 이러한 가위눌림 증상이 반복된다면 전문병원의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위눌림 예방법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이 중요합니다. 

잠들기 전 1~2시간 전에는 무리한 운동을 피하고, 영화/잔인한 이야기/소설/핸드폰 등을 보지 않는 것이 편안한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잠들기 전 따듯한 물로 샤워를 하고 똑바로 누워서 자는 것보다 옆으로 자는 것이 질 좋은 수면에 좋습니다.  


편안한 수면을 위해 침구 등 수면환경을 정비하고 향이나 무드 등,수면 등 을 준비하면 꿀잠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일상 정보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쥐젖이 발생하는 원인과 치료방법  (0) 2020.06.27
뇌진탕 초기증상 5가지  (0) 2020.06.23
배꼽때 제거 방법  (0) 2020.06.23
땀띠 없애는 법과 4가지 예방법  (0) 2020.06.22
싸이월드 사진 백업 방법  (0) 2020.06.2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